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Steam, Epic, Origin, etc

[Steam] 다키스톤!? 다키스트던전 + 하스스톤!?

by 길자쓰랩바 2020. 9. 14.
반응형

얼마전 로그라이크 게임인 슬레이 더 스파이어 라는 게임을 플레이해봤습니다. 최근 핫한 게임이기에 스팀에서 게임만 구매하고 플레이는 안하는 친구 역시 이게임을 해야한다고 계정을 오래 빌리지 못해서 계정 대여가 쉽지 않았네요. 이녀석은 돈주고 구매해야할 것 같군요.

얼리억세스이긴한데 상당히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면 운이라는 요소가 강한 로그라이크이기 때문에 아무리 셔플댁을 고민해서 짠다고해도 운이 따라주지 않으면 아무것도 못해보고 죽을 수 있는 것은 있습니다.

 

이것이 로그라이크의 매력이기도 합니다만, 운이라는 요소를 좋아하지 않는 플레이어라면 딱히 플레이할 이유는 없는 것 같군요. 하스스톤의 시나리오 모드처럼 각각의 특성이 있는 AI를 상대하는 것 처럼 엘리트 보스마다 특수한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경험을 통해서도 적을 파악하고 클리어 후 더 상급 카드를 해금할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를 하면 할수록 점점 강해지는 플레이어를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카드 얻어봐야 필요한 순간에 나오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드로우가 중요하고 각각의 카드의 강화도 중요합니다. 말은 쉽고, 게임의 룰이 워낙에 쉽긴한데...매순간 최선의 선택이 무엇인지는 게임의 결과가 말해주곤 합니다. (아..내 운이...다했구나...)

 

맵을 먼저 보고 어느 길을 통해서 가면 상인이나 유물을 얻을 수 있는지 플레이어에게 판단을 하게 합니다. 하지만 상인, 보스, 유물 획득등이 모두 정해진대로 나오는 것은 아니고 어떤 것이 나올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역시 운으로 시작해서 운으로 끝날 수 있는...

 

카드 게임자체가 운적인 요소가 강합니다. 그래서 저도 그렇게 좋아하는 장르는 아닙니다. 로그라이크는 좋아하지만 운적인 요소가 차지하는 비중이 너무 크다면 재미가 반감되는 것은 사실이니까요...하지만 이 게임의 백미는 바로 유물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 유물의 옵션에 따라서 사용해야하는 카드 사용 전략이 달라지고 유물의 특수한 능력 때문에 게임을 더 재밌게 풀어갈 수 있습니다.

 

아마 유물의 옵션이 매력적이지 못했다면 저는 플레이를 안했을 것 같군요.
 

<유독성 알...정말 좋은 아이템인데..쉽게 구경할 수 없는;;>

아직 승천모드가 해금된 상태는 아니라 어떤 클래스가 더 저에게 맞는지는 모르겠군요. 일단 느낌적인 부분으로는 도적이 더 재미있고 강한 것 같은데...게임이 터지는 순간은 더 자주 오는 것 같군요.

 

 <슬레이 더 스파이어 1단계>

 

아직 모든 카드가 해금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덱 콘셉을 잡지 못했는데 확실히 덱 콘셉을 잡고 원하는 카드들만 세팅하면 더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운은 어쩔 수 없겠지만;;)

 

저장 기능도 있기 때문에 플레이 도중에 저장을 하고 종료를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에게 더 매력적인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천천히 강해지는 것을 즐기는 분들도 상당히 선호할 것 같군요.

오래간만에 오래 즐길 수 있는 스팀 게임이 출시된 것 같습니다. 한번 클리어 이후에 또다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 그렇게 많지 않은데 말이죠. 아직 플레이하지 않은 분들께 강력 추천드리고 싶군요.

 

단, 운적인 요소가 강한 게임을 거부하시는 분들께는 절대 추천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2단계 보스를 잡으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