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Steam, Epic, Origin, etc

[Steam] 툼레이더 :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 저 여자가 우릴 다 죽일꺼야! - (3)

by 길자쓰랩바 2020. 9. 25.
반응형

지난 번에 플레이를 진행하다가...소련기지에서 왜이리 프레임 드랍이 심한지;;; 이건 영상을 찍을 수 없는 상황이었네요.

 

넵 제 PC문제일뿐;;; 조만간 새로 출시된 PS4버전을 구매할 생각입니다. 도저히 제 PC로는 정상적인 플레이는 불가능이네요;;

 

저번에 텔테일즈 배트맨도 PC 사양문제로 플레이하지 못했는데...결국 툼레이더도 그 꼴이 날 것 같네요 ㅠ_ㅠ

숨겨진 던전을 클리어하면 새로운 기술과 장비를 얻을 수 있으니 클리어해야 합니다. 전투에 치명적으로 좋은 스킬도 있으니!!!

 

하지만 클리어안해도 진행에는 문제가 없어보이긴 하네요!

  <아무 도움 없이 클리어했을 때의 쾌감은 이루말할 수 없습니다.> 

 

크...어찌보면 퍼즐게임에 가깝기 때문에 시간이 아주 그냥;;; 툼레이더도 문명처럼 시간 잡아먹기 딱 좋아요 -ㅁ-;;;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공략 보고 하시는 것이 시간 낭비 없이 클리어 가능하겠죠? 하지만 재미는...판단에 맡기겠습니다.

 

 

아 그리고 액션이나 퍼즐은 좋아하지만 공포 스러운 분위기를 꺼려하시는 분들은 DLC 마녀의 사원은 스킵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마녀의 사원의 경우 매우 공포스러운 연출이 나오니 스킵하시거나 DLC 구매 안하시면 됩니다.

 

 

생각 보다 플레이 시간을 잡아먹는 부분이 이러한 퍼즐적인 요소입니다. 어느 구간을 통과하기 위해서 어느장치를 연쇄적으로 작동 시켜야 합니다. 이러다 보니 이것 만져보고, 저것 만져보고...아!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 이런 구조인데...

 

(가끔은 단순한 생각이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Rise of Tomb Raider Chapter-5 >

 

아마 툼레이더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어가 죽는 이유가 바로 "낙사"인 것 같습니다. 바로 트랩으로 죽거나 추격전에서 지면이 무너지면서 낙사를 하는게 가장 큰 것 같은데요.

 

사실 이 부분도 학습을 해야하는 부분으로 한 두번 죽으면서 동선을 학습하고 점프를 해야하는 구간을 요구하는 구조인데 여태 해왔던 게임들에 익숙해져 낭패를 보는 경우도 있고, 점프를 하지 말아야 하는 구간도 있으니 자신이 왜 죽는지 확인을 할 필요가 있겠네요.

 

계속 반복해서 똑같은 위치에서 죽을 때 잠깐 닥터스트레인지의 한 장면이 생각나는군요. 

 

다음 번 영상은 엔딩으로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를 끝내야겠습니다. 프레임 드랍이 점점 심해서 엔딩으로 끝내야겠군요;;

 

PC 업그레이드가 절실합니다. ㅠ_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