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Moblie Game

[Mobile Game] 탐정의 왕! 추리 소설책을 읽게 만드는 몰입감!!

by 길자쓰랩바 2020. 11. 27.
반응형

모바일 플랫홈에서 일부 유저층이 있다면 어드벤쳐 장르일 것입니다. 어드벤쳐에 가장 어울리는 콘셉은 바로 추리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인데요.

 

간만에 의자에 엉덩이 붙이고 7시간 동안 플레이 한 어드벤쳐 장르 게임이 "탐정의 왕" 이었습니다. 어드벤쳐 장르 게임의 경우 유료게임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탐정의 왕의 경우 기본 에피소드를 무료로 제공하고 (서막:플레류드) 나머지 시나리오를  판매하는 형식이었습니다.

 

 * 시나리오 구성

     서막: 플레류드

     상편 : 탐정의 장

     중편 : 절망의 장

     하편 : 각성의 장

 

추리 소설을 읽기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 드리고 타이틀 이며, 시드, 라이트 노벨로 알려져 있는 디앤씨미디어에서 개발 되었습니다.

(디앤씨미디어에서 모바일 팀인 디앤씨 게임즈를 신설함)

 

재미난 사건은 "시나리오 작가의 발언으로 팬들의 멘붕 사건"이 있었는데..(이 내용은 직접 찾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

신뢰라는 것은 한 순간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알게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구글 결제 프리덤은 신생업체라면 겪을 수 있는 사건이나, 시나리오가 가장 중요한 장르에서 이런식의 작가의 행동은 이해할 수 없네요. 

 

< 어드벤쳐 게임의 경우 대사나 이미지 자체가 스포가 되는 장르이기 때문에 이런 스크린 샷 밖에는 못 올리겠네요.>

 

 <기본 제공 시나리오를 클리어하면 이런 식의 구매 팝업창이 출력 됩니다.>

(지금은 어떤 형태인지는...아마 통합본으로 판매할 것 같은??)

 

이런 저런 사건이 있었으나, 미연시처럼 호감도, 수많은 분기, 멀티 엔딩 (엔딩이 너무 많군요...)을 제공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저 정도 가격이면 상당히 저렴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아닌지...(저는 이쪽 개발사에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ㅁ-)

 

어쨌든!

상당히 몰입해서 플레이했고, 지갑을 열게 하는 게임 이었습니다. 비주얼쪽으로 예쁜 (개인 취향..) 이미지를 업로드 하고 싶으나...

스포일러가 상당히 강하군요...

 

어드벤쳐 추리물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꼭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탐정의 왕 1차 PV>

 

아래의 오프닝 영상은 상단의 PV보단 스토리를 약간 보여줍니다. (그렇게 안보인다면 다행이지만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