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담프라모델 (GUNPLA)

[건프라] 중국제 건프라 다반 모델 사자비 버카 Ver.ka - MG 1/100 MSN SAZABI (3)

by 길자쓰랩바 2020. 10. 3.
반응형

지난 번에 이어서 다반 사자비 버카 (Ver.ka) 가조립을 진행하였습니다.

 

모든 가조립을 끝내고 나서야 봐줄만 하더군요. 이정도 가격이면...나쁘지 않군! 워낙에 좋은 킷을 카피했기 때문에 이런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정품 반다이꺼는 얼마나 좋은거야 'ㅅ';;;

 

완성하고 나서 생각이 조금 바뀐 것이 다른 모델도 사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국제 건담이 많이 팔릴만한 이유는 있었네요.

 

시작할 때는 없는 스트레스 받으면서 가조립했는데 마무리가 되어가면서 조금은 긍정적으로 바뀐 것 같습니다.

 

다반 보다 용도자가 낫다고 하니...용도자껄로 하나 더 주문해봐야겠어요!!

 

지난 번 분노의 가조립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kilja.tistory.com/387

 

[건프라] 중국제 건프라 다반 모델 사자비 버카 Ver.ka - MG 1/100 MSN SAZABI (2)

언제 시작할까 고민하다가 가조립을 시작했습니다. 역시나 예상은 빗나가지 않았습니다.... 아오...여러분! 반다이는 위대합니다... 지난 번 중국제 다반 사자비 버카 박스 개봉과 러너까지만 확

kilja.tistory.com

 

 

헤드 LED 유닛덕에 좀 더 간지나는 헤드 부분과 분노의 상체를 마무리 짓고 보니 괜찮더군요. 내부 프레임쪽이 결합부가 맞지 않아 참으로 다행인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면 결합부 문제가 보이지만 어느정도 거리를 두고 보면 티가 그렇게 많이 나지 않네요.)

 

 

상체 이후 하체를 진행하였는데. 다리 부분이 워낙 디테일이 높아서 오래 걸렸습니다. 그만큼 스트레스도!??! 그렇습니다. 순접한 곳이 몇군대 있었는데...플라스틱 재질이 약해서인지 일반 순간 접착제를 사용해서 살짝 녹았습니다.

 

이때 알았습니다. 중국제를 조립하려면 ABS용 접착제, 고무망치가 필요하다는 것을... 

 

 

 

백팩 부분의 판넬 부분도 어느 부분은 낙지라서 순접해 버렸습니다. 뉴건담 처럼 판넬 거치대가 있는 것도 아니어서 그냥 순접해서 백팩에 넣어버렸습니다. ㅠ_ㅠ

 

그래도 이쁘긴 하네요. 하하하하;;;;

 

다리 유닛이 워낙 디테일이 좋아서 팔 유닛이 매우 간단해 보이는 현상이...저는 프라모델할 때 팔 유닛이 가장 하기 싫은 부분인데 사자비는 반대네요. 디테일이 너무 좋아서...

 

팔 유닛하면서 중국제라는 것을 잠시 망각하고 조립했습니다. 그만큼 팔 부분은 하자가 없었습니다. 대신에 손(Hand) 유닛이 다듬어지질 않더군요.

 

제가 인터넷에서 사자비 버카(반다이) 사진을 봤을 때 모두 정면 샷을 보면 자세가 어정쩡하다는 것을 느꼈는데, 저 역시 액션 포즈를 취하려고 해도 자세가 낙지처럼 나오더군요.

 

 

백팩이 무거운 것이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역시 중국제 사자비도 자세가 좀 어정쩡 하긴 하네요.

 

액션 베이스를 사야할 것 같습니다 -ㅁ-;;; 다반 사자비도 액션 베이스 미포함 입니다. 참고하시길...

 

(무장은 있지만 착용 시키지 않았습니다. 습식데칼 붙이고 무기 착용해야 할 듯...)

 

측면 샷과 정면 샷 입니다. 핸드폰 카메라라...화질이 영 좋지 않습니다. 조명 때문에 컬러가 조금 달라 보이긴하는데 가조립 후 보니 색분활이 생각보다 잘 되어 있어서 구리다라는 느낌은 들지 않네요. 기대 이상입니다.

 

사자비 크기가 PG보다 약간 작은 크기여서 그런지 묵직합니다. 초반에 불만만 가득했었는데 막상 가조립하고 나니깐 조금 미안해지더군요.

 

 

가성비는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태세전환을!?)

 

정리하면 다반 사자비 버카는 이런 것 같네요. (가조립기준)

 

1. 접합선 때문에 손 맛은 기대이하

2. 중수이상의 실력이여야 스트레스 없이 가조립 가능할 것

3. 고무망치, 순간 접착체 필수, 강한 멘탈 필수

4. 그래도 가성비는 최고다.

 

ABS는 도색을 할줄 몰라 알아봐야 할 것 같고 습식 테칼을 이제 붙여야겠습니다. 중국제 사자비 고민하시고 있는 분들은 참고가 되셨으면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