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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 플레이라 커맨드 삑사리가 심합니다만
클리어하는데는 지장 없었습니다.
고등학생때만 해도 날라다녔지만 지금은 피지컬이 딸립니다. (아...우울..)
97에 있었던 캐릭터간의 밸런스를 더 다듬었지만, 아치고크의 벽은 컸습니다. (이오리, 치즈루, 고로, 크리스는 개캐다..)
조금 더 풀어보자면,
94의 히트백의 문제 , 95의 대미지 보정 문제, 96의 선입력의 문제, 97의 캐릭터 밸런스 문제 (제가 생각하기로는 97에서 94~96에서 있던 문제를 집약적으로
수정했다고 봅니다. 그렇게 태어난 것이 98이 되겠네요.)
그래도 KOF 시리즈중에 가장 인지도 있던 시리즈이며 아직도 중국에서는 현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SNK 격겜 유저들 사이에서도 활발히 플레이 되고 있고요.
국내 개발사도 이런 걸축한 격겜 하나 내주면 필구매일텐데 유저층이 없어서 불가능 하겠지요..
그것보다 개발 승인을 안해주는 것이 더 큰 문제 겠네요. ㅎㅎ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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