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Steam, Epic, Origin, etc

[Steam] DarksidersGenesis - 다크사이더스 제네시스

by 길자쓰랩바 2020. 9. 7.
반응형

 

다크사이더스 신작이 돌아왔습니다. 3편의 엔딩에서 멋진 출연을 했던 스트라이프가 단독 주인공인줄 알았는데...더블 캐스팅이었습니다.

 

바로 1편의 주인공 "워"와 "스트라이프"두명이 주인공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원거리와 근거리 캐릭터가 있으니 스타일에 맞게 순간순간 교대하면 플레이할 수 있었고 퍼즐을 풀어야하는 순간에 각 캐릭터의 기술을 이용해 퍼즐을 풀어가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퍼즐의 난이도는 적당한 수준이었던 것 같습니다. 당연하게도 다크사이더스의 액션은 즐거웠습니다. 액션은요..

 

<DarksidersGenesis - Walkthrough10 (다크사이더스 제네시스) >

 

게임의 방식은 처음 트레일러를 봤을 때는 "핵&슬래쉬"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쿼터뷰 방식의 액션게임이지 "핵&슬래쉬" 타입은 아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크사이더스는 핵&슬래쉬 보다는 지금과 같은 방식이 더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게임의 진행 방식은 각각의 챕터를 진행하고 목적지와 보스를 처치해 다음 챕터로 이동하는 방식이며 캐릭터의 육성은 영혼을 모아 NPC에게 기술 및 아이템을 구입 및 해금하고 적에게 드랍되는 핵을 슬롯에 장착하여 트리를 활성화하는 방식으로 독특한 것은 없지만 하나하나 해금 & 활성화 할 때 마다 기술을 쓰는 재미와 기술이 강화되는 구조입니다.

 

 

물론 캐릭터가 두명이니 키우는데 필요한 영혼은 두배...그렇기 때문에...메인 챕터를 반복하거나 "투기장"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분명 반복하지 않고 최종 챕터까지 진행하는 것은 무리는 없습니다...하지만 기술을 더 강화하고 싶은 욕구는 넘치게 됨!! 

 

 

 

 

스토리적인 부분으로는 무거운 분위기의 "워"와 가벼운 분위기의 "스트라이프"의 대화가 일방적인 스트라이프의 만담처럼 보이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진중해지면서 "무엇인가 연결고리를 가지고 있는 4명의 기수들"의 떡밥을 알 수 있습니다.

 

챕터가 진행되면서 그래픽노블과 같은 고퀄리티의 이미지가 스토리의 흡입력을 높여줍니다. 다만 제목처럼 "제네시스"인 것처럼 다크사이더스의 기원을 말하고 있습니다. 바로 기존 1편의 이전 이야기를 말하는 것으로 모든 이야기의 시작을 말합니다.

 

전작들을 즐기고 이 게임을 해도 큰 문제는 없겠지만 아예 처음 다크사이더스 시리즈를 즐기시는 분들은 다크사이더스의 매력에 빠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괜찮은 게임은 맞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많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3편보다는 재밌게 플레이했습니다.... 
 

 

일지에서는 이 게임의 세계관 그리고 인물들에서 짧은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전작들의 주인공이자 나머지 기술들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어 기존 팬들에게는 반가운 콘텐츠로 생각이 듭니다.

 

분명 이 게임은 현재 스팀 기준으로 판매되고 있는 "금액" 기준으로 보면 가성비가 좋은 게임인 것은 맞다고 생각이 듭니다. 액션의 퀄리티와 스토리는 충분한 값어치를 합니다. 하지만 이게임은 몇가지의 문제점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언젠가 패치해 주겠지...라고 생각하기 어려운 것이 출시한지 시간이 좀 흘렀지만 대응이 없는 것을 보면...이미 대응을 하지 않기로 생각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의 몇가지 문제점들을 극복할 수 있다면 추천할만 것은 맞고 아래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어렵다면 이 게임은 피하는 것이 맞습니다.

(물론 저는 극복하고 끝까지 플레이하였고 충분히 만족하였습니다. 다만 중간중간 화가 난 것은 사실임...) 

 

 

1. 가장 큰 문제는 번역

의미파악은 됨, 툴팁의 번역 상태는 최악! 키보드로 플레이 한다면 보팔 블레이드 타겟팅 설명은...(멀티 타겟팅은 "쉬프트")

 

2. 오브젝트 충돌체크가 가장 심각하다고 볼 수 있음 (끼임...끼임...끼임...)

 

3. 적 AI의 오류...

 

4. 적응하는 순간 스프라이트가 너무 유리한 게임

 

5. 왜 쿼터뷰 고정시점으로 했는지 이해는 됨...다만 오브젝트 투명화는 신경썼어야 함

 

 

<DarksidersGenesis - Walkthrough16 & Ending (다크사이더스 제네시스 & 엔딩)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