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히데오 코지마의 메탈기어는 없습니다. 더 이상 그 남자를 만든이의 오리지널 메탈기어는 더 이상 즐길 수 없게 되었네요.
이로써 팬텀페인을 끝으로 메탈기어 사가가 끝이 났습니다. ㅠ_ㅠ 메탈기어 팬이라면 팬텀페인의 아쉬움은 말로 할 수 없을 것 같아요.
메탈기어 콜렉터즈 에디션의 영상을 통해서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관련 영상은 유튜브에서 검색해보시길!)
"미완성작을 출시한게 맞구나..." 라는 것을...
아니면 펜텀페인 자체를 분활제작 출시하려고 했던 것일 수도 있고요. 진짜 이유는 코나미가 해주지 않을 것 같고, 코지마도 현재로썬 대답을 안할 것 같습니다.
챕터1의 완성도와 챕터2의 완성도의 차이와 어마무시한 이유와 콜렉터즈 에디션에 포함된 영상에 본 게임이 포함되지 않은 이유등...
팬이기도 하니깐 아쉬운거지 팬이 아니었다면 그저 "망작게임 중 하나"로 남았을테지만요.
게임성 자체만으로 보면 역대 메탈기어 시리즈중에 가장 재밌게 즐겼습니다. 스토리와 영상미에 흠뻑 빠져들고 한동안 메탈기어에 "환상통"을 겪을 것 같습니다. 그 만큼 아쉬움이 너무 크네요.
<마더베이스 개발>
곰곰히 생각해보니 게임에 시물레이션 시스템을 넣은 것이라고 생각했으나, 조금 시간이 지나니 플레이어를 빅보스가 되도록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 마더베이스 자체를 플레이어 스스로가 콘트롤 할 수 있다는 것과 빅보스의 명령이 절대적인 분위기는 플레이어가 빅보스의 팬텀이 되도록 유도한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꿈보다 해몽!)
<팬텀페인의 진정한 악역 스컬페이스>
이념과 사상이 다르다고 누가 잘 못되었다고 할 수 없는 캐릭터가 존재한다면, 절대 악이라고 단정지을 수 없는 인물들도 존재합니다. 팬텀페인에서는 절대악이라고 판단 되는 인물인 스컬페이스가 존재하게 됩니다.
확실히 악역은 맞는데 마무리가 조금 아쉽긴했습니다. 사실 스컬페이스와 엄청난 보스전을 기대했었습니다. ㅠㅠ
하지만 이런 전개도 스컬페이스라는 인물을 더 비참하고 만든 것일지도 모르겠군요.
<팬텀페인의 메탈기어 "사할란드로프">
팬텀페인에 등장하는 메탈기어인 "사할란드로프"는 멋진 디자인과 등장 씬으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챕터 1의 최종 보스라고 볼 수 있는데 2차전을 고대했지만, 강탈만 당할 뿐...다시 전투를 할 순 없습니다. (난이도 높은 미션을 선택할 순 있지만 시나리오에선 더 이상 등장하지 않음)
콜렉터즈 에디션 영상에서 빅보스에게 대파하는 시나리오가 있는 것으로 보면 (미션 51) 정말 미완성작으로 어쩔 수 없이 출시한 느낌이 강하니 메탈기어 팬이라면 꼭 영상을 확인해보시길...당연한 얘기지만 히데오 코지마의 시나리오로 만들어진 부분이라 더 아쉽습니다.
<챕터 1의 엔딩 컷신>
챕터 1의 완성도는 정말이지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고 복수를 향한 남자들의 서사시의 막바지 씬이라고 느껴집니다. 영상을 보는 것과 직접 플레이해서 보는 것은 다르기 때문에 꼭 직접 플레이하여 영상 컷신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챕터 1의 난이도는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Metal Gear Solid V: The Phantom Pain Mission 31>
개인적인 생각으로 미션 31에서 팬텀페인을 끝냈어야 하는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미션 31 볼륨과 나머지 이야기는 사이드 미션으로
빼서 챕터2의 모호한 미션들을 제외했어야 하는 것은 아닌지...
당연히 챕터2의 완성도가 높여 유종의 미를 거뒀으면 더 좋았겠지만요!
<Metal Gear Solid V: The Phantom Pain Mission 31 (SAHELANTTHROPUS)>
나름 몇몇 개의 보스전 스컬즈나 불타는 남자(볼긴)등의 보스전도 나름 임팩트도 있고 긴장도 있었으나 이번 메탈기어 시리즈의 대표 보스하면 "사헬란트로푸스"전을 의미가 크다고 보네요. 더 이상 메탈기어를 볼 수 없으니...(히데오가 만든 메탈기어)
하지만 코나미에서 메탈기어라는 프랜차이즈를 버릴리는 없을 것 같고, 메탈기어 라이징처럼 IP를 가지고 다양한 메탈기어를 출시할 것 같습니다.
<빅보스의 분노가 점점 차오르게 되는 연출씬>
챕터 2에서는 빅보스의 점점 타락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씬들이 조금씩 보이게 됩니다. 극 후반에 갈수록 얼굴에 피철갑을 한 모습을 계속적으로 보여주는데 어떠한 인물이라도 동료의 목숨, 자신의 가진 모든 것을 잃게 되면 누구나 악마가 될 수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빅보스가 왜 타락했는지 메탈기어 사가는 이렇게 시작되는 것을 알리는 것을 팬들에게 말해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역대급 연출을 보여주니 눈과 귀가 호강하네요. (하지만 챕터 2는 너무 너무 아쉽다;;)
<비운의 여주인공 콰이어트>
콰이어트 엔딩은 사전에 조사하지 않고 플레이하면 못 볼 수 있는 히든 미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볼 수 있는 엔딩이아니기에 콰이어트 엔딩이 진엔딩이라고 해야하나;;; (난이도도 여기가 제일 어려운 것 같아;;)
빅보스를 살리고 위해 죽음을 선택한 콰이어트는 빅보스에게 사랑과 연민을 느낀 여자였습니다.
<메탈기어의 가장 멋진 씬>
이번 메탈기어 시리즈 컷 중 가장 멋진 씬으로 감염된 동료들을 자신의 손으로 처지할 수 밖에 없었던 빅보스의 표정과 그 유골을 얼굴에 바르는 씬이 가장 멋지고 가슴이 아렸습니다.
많은 의미가 있겠지만,
"나는 떠나지만 메탈기어는 영원히 너희와 함께다.
메탈기어 팬들아 너희가 바로 다이아몬드 독스다"
히데오는 팬들에게 이런 말을 의미심장하게 남기고 싶었던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꿈보다 뭐다?!)
유년기 때부터 즐겼던 메탈기어사가가 이렇게 끝이 났습니다. 너무 아쉽습니다. ㅠ_ㅜ
메탈기어를 더 이상 할 수 없다는 것이 팬텀페인이네요. 더 이상 메탈기어 시리즈를 할 수 없는 것이 환상통입니다...
그나마 최근 "코지마 프로덕션"을 설립하여 소니(PS4)와 독점을 했다고 하니 메탈기어는 아니지만 월메이드급 게임을 팬들에게 선물할 것 같습니다. 이젠 누군가의 방해를 받지 않고 제대로 개발할 수 있으니 히데오 코지마만 믿고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도 모르죠. 코나미가 메탈기어 IP를 코지마에게 써도 된다고 할지...(그런일은 없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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