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Steam, Epic, Origin, etc

[Steam] 칠흑 같은 암흑이 주는 스트레스 - 다키스트 던전 (6)

by 길자쓰랩바 2020. 9. 16.
반응형

가장 어두운 던전 2층을 진행하였습니다. 물론 중간에 한 번 후퇴를 해서 캐릭터 하나를 버리게 되었지요.

 

가장 어두운 던전은 난이도가 상당하기 때문에 확실한 조합과 아이템을 잘 사용해야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2층의 경우에는

특별한 장신구를 착용하지 않으면 클리어가 거의 불가능합니다...ㅠ_ㅠ 진행 끝에 2층을 클리어하긴 했으나...하루를 날린 것 같네요;

 

가장 어두운 던전 1층을 입장했을 때의 공포 스러운 분위기가 2층에 오니 더 혐오스러운 배경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일부 몹은 환공포증 처럼 다자인이 되어 있는데 보기에 상당히 불쾌하기도 합니다.

 

사실 어느정보 가장 어두운 던전 2층 공략을 알아보고 진행을 했는데, 처음 조합 클래스가 딜 부족과 스트레스 수치 때문에 던전을 모두 진행할 수 없어서 도중에 포기를 했습니다...;

그래서 마킹 능력과 자힐, 스트레스 해소 능력을 모두 가진 조련사를 하나 더 넣고 진행을 했습니다. 이렇게 조합하니 아무도 죽지 않고 클리어가 가능했네요.

 

 

사실 가장 중요한 클래스는 증보병입니다. 중보병의 "수호자" 스킬입니다. 자신의 방어력을 상승 시키고 지정한 아군의 피격을 대신 맞아줍니다. 그리고 가장 어두운 던전 1층을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는 "화염의 불꽃" 장신구가 3개만 얻기 때문에 아군 한명은 착용할 수 없습니다.

 

그 이유가 가장 어두운 던전의 보스 몬스터가 사용하는 스킬 "종말의 계시"를 "화염의 불꽃"을 착용하지 않고 피격되면 빈사 상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종말의 계시"를 대신 피격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중보병의 수호자와 같은 기능을 하는 조련사의 "경비견"을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조련사의 경우 자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스킬을 세팅하고 가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Darkest Dungeon Lighting The Way >

마킹을 하고 딜을 하고...힐을 하고...신비학자로 디버프를 사용해야 하는데 힐만 하다가 끝이 나기도 합니다. 이제 가장 어두운 던전 3층과 4층...두 개 남았네요.

 

4개의 단계 중에 3층이 가장 난이도가 높다고 하는데...괴롭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