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담프라모델 (GUNPLA)

[건프라] 반다이 뉴건담 버카 Ver.ka - MG 1/100 RX-93 ν GUNDAM Ver.Ka (1)

by 길자쓰랩바 2020. 10. 3.
반응형

건프라를 좋아하지만 최근에는 손조차 대지 않고 있었습니다. 시간이 없다는 것은 핑계고, 최근에 마음에 드는 건담 애니메이션이 없던것이 가장 컷던 것 같습니다.

 

건프라 때문에 이케아 장식장도 사고 그랬었는데...더 들어갈 공간도 없고...

 

더블오 이후의 건담은 저를 움직이지 못하는 것 같네요. ㅠ_ㅠ 토미노옹의 최근 건담도 그다지;;;

 

아무튼 마지막 남은 건담을 끝으로 한동안 프라모델은 잠시 쉬어가야겠네요.

 

제 마지막 건담은 역습의 사야의 뉴건담 버카입니다.

 

이게 MG라니!!! PG 마이너 버전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만족감도 높고 가조립만 했음에도 훌륭하네요.

 


 

명품 킷이고 MG이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 있는편입니다. 인터넷에서 주문하시면 그나마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으니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시면 터무니없이 비쌉니다. (X마트라던가...)

 

최근에는 중국판 건담도 엄청난 퀄리티를...

 

 

가조립만 3일에 나눠서 했습니다. 아마 손 빠르시고 건프라 많이 만드신 분들은 반나절이면 뚝딱하실 것 같네요. 첫째 날은 상체를 완성하고...넉다운...

 

 

 

하체가 그나마 쉬웠습니다. 하체가 난이도가 제일 낮은 것 같네요.

 

가조립만으로도 높은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여기에 데칼 작업을 하면 더 퀄리티가 상승하겠네요. 데칼이 너무 많아서 잠시 미뤄두고 있지만 기대가 큽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단점일 수 있습니다. 다 좋은데 문제의 핀판넬이 문제가 되는 것이 장착이 아닌 사출형으로 했을 때 핀판넬 기믹이 고정이 되지 않아 (일명 낙지) 모양세가 아쉽다는 부분...

 

그리고 초십자가 보기에 설명서가 생각보다 생략이 된 부분이 있습니다. (많이 해본 사람이야 딱 봐도 알겠지만 초심자가 보기에는 약간 생략된 느낌!?)

 

확실히 초심자보다는 숙련자에게 맞게 키트가 제작된 것이 맞는 것 같네요.

 

딱히 이 부분말고는 단점이 없습니다.  만족도가 상당히 높으니 구매를 망설이고 계시다면 적극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