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Steam, Epic, Origin, etc

[Steam] Killer is Dead "Nightmare Edition" (킬러 이즈 데드)

by 길자쓰랩바 2020. 9. 7.
반응형

 

예전 무료로 풀린 "킬러 이즈 데드"를 플레이해봤습니다.(유저 한글패치 있음!) 완성도를 떠나 그래픽 콘셉 때문에 눈이 너무 아파서 플레이 오래 할 수 없었던 부분이 가장 마이너스 요소라 할 수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래픽 콘셉을 제외하고도 모든 부분이 어딘가 부족하여 완성도가 떯어지는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컷신이나 플레이 영상만 잠깐 보면 액션성이 괜찮아 보일 수 있으나...좋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액션은 스킬을 배워도 단순한 패턴으로 게임을 풀어가야 하며 일정 콤보수를 유지해야 공격속도가 빨라지기에 화려한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콤보수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나 그전에는 답답한 플레이가 가장 지루함을 유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분명 이것저것 신경쓴 흔적이 있다는 것은 알 수 있습니다. 캐릭터 콘셉이나 서계관등은 클리어 이후에 콘셉에 대한 설명을 안보면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기 힘든 내러티브...(아니 이런 내용이라고!?)

 

 

 

본격 성인들을 위한 콘텐츠인 "지골로"는 패턴도 적고 캐릭터의 수량이 적다는 것이 아쉬운 부분이 큽니다. 재미는 있었지만 한 캐릭터당

3회를 초과할 이유가 없다는 것이 치명적입니다. 이렇게 공을 들였으면...

 

<Killer is Dead "Nightmare Edition" - Walkthrough4 & Ending (킬러 이즈 데드 & 엔딩)>

 

 

회피 후에 카운터 공격의 호쾌함은 많은 액션 게임들이 가지고 있는 회피 후의 메리트를 극대화한 것으로 큰 대미지와 멋진 이펙트를 감상할 수 있는데...문제는 눈이 너무 아프다!!!!

 

눈이 아픈 것은 어떻게든 극복한다고 해도 다양하지 않은 몬스터의 종류와 비슷한 패턴의 전투만 해야하는 것이 킬러 이즈 데드라는 게임이 그저 B급 감성을 가진 게임으로만 남은 것 같습니다.

 

 

이런 게임 하지말고...더 좋은 게임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게임은 많습니다...

하지만 한글패치 작업해주신 분들께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