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Steam, Epic, Origin, etc

[Steam] 아이작 리버스 뒤늦은 플레이 (isaac Rebirth) - (2)

by 길자쓰랩바 2020. 9. 25.
반응형

저번에 이어서 짬을 내서 아이작 리버스를 조금씩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가장 난관은 너무 많은 종류의 아이템을 학습하는 것이네요.

 

제일 학습하기도 쉽고 효율이 좋은 구피세트에 대해서 알게 되었는데...획득하는 순간 클리어 확정이더군요.

 

아무 아이템이나 먹고 진행을 하다보면 능력치가 내려가기도 하고, 좋은 아이템과 교체되어 버리는 바람에 플레이중에 죽어버리기도 하고

 

뭐 이런 아이템이 다 있냐!!! 그런 순간이 자주 왔네요.

 

 

 


 

가장 화가 났던건 좋은 아이템 먹고 클리어 확정이구나! 생각을 했는데 악마방에서 아이템 교환하다가 즉사한 경우도 있고, 하트가 너무 안

 

나와서 좋은 아이템 가지고 있었는데 끔살 당하는 경우도 있고 ㅠ_ㅠ

 

 

 

그리고 구피셋 데드 캣(몸)을 획득하여...와!! 구피세트다!! 하고 먹었는데...데드 캣(몸)이 상황에 따라서는 게임을 리스타트해야 하는

 

상황이 나올 수 있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도 꾸역꾸역 클리어를 하니 해금되는 것이 참으로 많았습니다. (아...언제 모두 개방하나;;;)

 

 


 

Mom 보스를 반복해서 클리어하다 보니 다른 보스가 해금되고 사탄과도 전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어떻게 가는줄 몰랐네요.

 

구피머리의 액티브 자폭파리는 정말 사기 아이템이었네요.

 

 

 

코인을 얻다보니 "카인"이라는 캐릭터도 해금 시키고...하루가 어떻게 갔는지 모르겠네요. (중독성이 그냥;;;)

 

 

이제 엄마의 심장을 또 반복해서 클리어하면...it Lives! 를 볼 수 있겠군요.  이래저래해서 현재 엔딩을 3개 봤습니다. 

 

13개 남았군요 -ㅁ-ㅋ

 

현재 하나하나 아이템 옵션을 공부아닌 공부를 하면서 하고 있는데...구피 셋 3개만 획득해도 클리어 확정이니 구피 셋을 운 좋게 먹을 수 있게 기도해봐야겠네요.

 

모든 아이템을 정리하고 싶지만, 아이템 종류가 너무 많아서 엄두가 안나네요. 쿠피 세트만 정리해봤습니다. (넵 제가 쓰려고 정리중;)

 

< 세트 효과는 비행능력을 가지게 되고, 타격 시 확률로 자폭파리를 생성 합니다.>
 

 

최종적으로 보스 사탄까지 클리어한 상태인데 앞으로 남은 엔딩 13개를 모두 획득하기 위해서 시간이 날때마다 달려볼 생각입니다.

 

나오는 아이템이 어떤 효과인지만 알아도 더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네요.

 

<​isaac Rebirth - Boss Satan >

 

다음 번엔 카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봐야겠습니다. 카드는 그렇게 종류가 많지 않아서 정리가 쉬울 것 같네요.

 

리버스를 다 클리어하면 에프터버스로 갈아타야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