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Steam, Epic, Origin, etc

[Steam] 아이작 리버스 뒤늦은 플레이 (isaac Rebirth) - (3)

by 길자쓰랩바 2020. 9. 25.
반응형

아이작 리버스를 지속적으로 트라이하면서 너무 많은 아이템과 비밀방...때문에 뭔가 재미는 있는데 답답함이 밀려오기 시작했습니다.

 

모르고 플레이할 때와 어느정도 알고 플레이할 때의 스트레스의 차이라고 해야할까요?

 

로그류 게임이 운빨 게임이지만 친절하게 리스타트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면 첫 시작방부터 황금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작부터 황금방이 나올때까지!!>

 

 

이번에 제가 플레이하면서 노하우를 조금 알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몸으로 배우는게 제일 빨리 학습하는 것 같네요.

 

엔딩을 6개 해금하면서 몇 가지 팁을 공유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약간 합축적으로 서술한 부분도 있으니 플레이하시면서 의미를 파악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자세히 쓰려니 너무 길어진다;)

 

 

1. 알약에 대한 오해...

 

알약에 대해서 정리를 하려고 했는데, 알약의 컬러를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알약의 기능이 컬러에 따라서 고정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리는 할 필요 없을 것 같네요.

 

예) 파란색 알약을 획득하고 사용하니 "강철갑옷" 효과를 가졌다고 파란색 알약이 모두 "강철갑옷"효과를 가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번 레벨에서 "강철갑옷"효과를 가지는 것이지 다시 새로운 게임을 시작했다면 "다른 버프류 기능을 가질 수 있다"라는 의미입니다. 

 

알약은 파란색은 버프, 붉은색은 디버프, 연두색은 중립을 기능을 합니다. 하지만 럭키 풋을 보유했다면 긍정 효과만 봅니다.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파란색 알약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네요.
 

2. 시드는 언락 요소를 해제할 수 없음 (모두는 아닌 것 같음) 

 

아이작 리버스를 플레이 중에 esc키를 누르면 시드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왠지 잘풀리는 맵이라던지 고급 아이템이 잘 나오는 방이라던지...그런 맵이 있을 것입니다.

 

아이작은 게임을 시작할 때 맵이 만들어질 때 나오는 아이템과 구조가 결정되는 로직이기 때문에 "시드"키를 입력하면 같은 맵을 반복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시드키를 공유하자면 무난한 딜링과 구피세트를 쉽게 획득할 수 있는 시드키는 60CDCNPE 입니다. 더  좋은 시드키도 많겠지만 상당히 괜찮은 아이템이 나오기 때문에 시작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네요.

 

그런데...시드키를 입력하고 플레이하면 언락요소가 해제 되지 않습니다. 시드키 입력은 그저 연습모드일뿐...모든 엔딩을 해금하거나 아이작의 숨겨진 요소를 해제하려면 시드키를 입력하지 않아야 합니다.

 

저는 이것을 나중에 알아서...몇 시간을 버렸는지 모르겠네요...저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시길;;
 

<괜찮고 재밌는 맵이 있다면 시드키를 남겨 놓는 것도 좋습니다.>

 

 

3. 카드는 알고 쓰면 엄청난 효율을 주지만 손해는 거의 안본다.

 

액티브 아이템이나 패시브 아이템, 장신구 아이템이 너무 많습니다. 소모성 아이템인 알약이나 카드류도 종류가 너무 많습니다. 하나하나 부위별로 파악을 하면 어느정도 아이템에 대한 이해가 된다고 생각하는데...저도 몇 시간 걸린 것 같습니다.

 

그 중 액티브 아이템이자 소모성 아이템은 보스방에서 큰 효율을 주는 아이템도 있고,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아이템도 있습니다.

 

몇 가지만 파악하고 사용해도 좋으니 맘에 드는 아이템은 확실히 인지하고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제가 쓰려고 정리는 했는데...엑셀표를 붙이니 틀이  다 어긋나네요 -ㅁ-+)

 



 

진엔딩을 보기 위해서 열심히 짬을 내서 플레이하고 있지만 반복적으로 플레이해야 하는 것이 좀 귀찮기도 합니다. 로그류 게임이 언제나 새로운 마음으로 플레이할 수 있어서 좋긴하지만 좋고 나쁜 아이템이 명확하게 갈리는 아이작에서 좋은 아이템을 시작 때 얻지 못하고 플레이하면 중간에 하기 싫어지기 마련이네요;;

 

언제 진엔딩 보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