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Steam, Epic, Origin, etc

[Steam] 배트맨 - 어둠의 영토 에피소드 1 (BATMAN - Realm of Shadows Episode1) - 2

by 길자쓰랩바 2020. 9. 25.
반응형

지난 번에 프레임 드랍으로 텔테일 게임즈의 배트맨 신작을 플레이하다가 중지했습니다. 하지만 PC판은 수정할 여력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제 에피소드2까지 출시된 상태인데...콘솔버전으로 하는 것이 정답일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콘솔버전은 한글화가 없지...ㅠ_ㅠ

 

지난 번 플레이가 프롤로그더군요. (게임은 종합 예술이 맞습니다. 프롤로그가 한편의 영화를 보듯이 전율이 일어나는 연출이네요.)

 

플레이를 하다보면 지금까지 얻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물이나 장소 및 건물들에 대한 정보인데, 아직 플레이를 하는 중이라 그런지 시나리오가 진행되면서 정보가 업데이트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당연히 스크린샷 말고 더 많은 인물들의 정보가 있습니다. (스포가 될 수 있는 인물들이기 때문에 일부러 뺐네요.)

 

어드벤쳐게임이기에 스토리가 전부이고 배트맨의 경우 일자 진행이기 때문에 스토리에 민감한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보지않으시길 바랍니다.

 


 

우리의 주인공 브루스 웨인 부모의 사망으로 배트맨이 되는 무게감 연출은 상당히 공이 들어가 있습니다. 슬프기도 하면서 비장감마저 느껴지는 것 같네요.

 

PC버전을 하시는 분들 중에 프레임 드랍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현재로서는 없지만 플레이 중에 도저히 할 수 없는 경우를 잠시나마 해결 하는 방법은 찾긴 찾았습니다. (일시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도저히 프레임 드랍으로 할 수 없는 상황이 오면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가서 이어서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참쉽죠!?)

중간 체크 포인트가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이 프레임 드랍이 전체적으로 프레임 드랍도 있지만 플레이를 하다보면 도저히 할 수 없는 플레임 드랍이 있습니다. ㅠ_ㅠ

 

<BATMAN The Telltale Series Realm of Shadows Episode1> 

 

영상은 에피소드1의 일부입니다. 스토리가 전부이기 때문에 스포일러에 민감하신 분들은 재생하지 말아주세요. 'ㅅ';;

 

배트맨 아캄 시리즈를 즐겨하신 분들이라면 탐정모드가 생각나실 것 같네요. (아 프레임 드랍 극혐;;)

 

진심으로 콘솔버전으로 한글화만 된다면 콘솔버전으로 하고 싶네요;; 프레임 드랍 해결할 생각이 없니? ㅠ_ㅠ

 

에피소드 1을 끌낼 때까지 최적화 이슈를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하지만 최적화 되기전에 에피소드1을 끝내겠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