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Book)

[자기계발서] NLP로 인생을 즐겁게?!

by 길자쓰랩바 2020. 11. 28.
반응형

NLP로 마음가짐을 콘트롤 할 수 있는 사람들은 얼마나 대단한 사람들일까요?

 

책을 읽으며 따라해 보긴 했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사실 포기한 부분이 더 많았던 것 같네요.

 

그만큼 NLP가 마음을 다스리고, 주변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발전시킬 수 있는 학문은 틀림없지만,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다면

 

NLP는 쉬운 학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양파 같은 존재....)

 

사실 제가 자기계발을 하려고 시작한 것은 아니었고, 심신이 지쳐 이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고 싶은 생각에 자기계발서를 찾고 있다가 NLP라는 학문을 추천받아 시작하게 되었네요. (전문적으로 NLP를 하려는 것은 아니지만, 관심이 매우 많이 갑니다.)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수많은 자기계발서는 입에 침 발린 책이라고만 생각해온 것은 사실이네요. (하지만 어느 정도 힐링은 됩니다.)

 

하지만 NLP는 읽으면 읽을수록 수긍하게 되고, 자신을 콘트롤하고 타인과의 관계를 개선, 극복하는 방법은 보면 볼수록 매력적입니다.

 

"사람과 사람의 관계가 가장 어렵다" 라는 말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고요. (좌절...이걸 어찌해야 하남...)

 

한 가지 확실하게 할 수 있었던 것은 내 현실 상태를 부정하지 않을 수 있었다는 것이었네요.

 

도망치고 싶었고, 괴로웠고, 나는 여기 있을 사람이 아니다...이 높은 자존감을 누그러트릴 수 있었던 것인데...

 

'내가 판 무덤이기에 지금 현재 상태를 보게 되었다.'에서 '현재의 상태가 나에게 더 나은 기회를 주고 있다.'

 

나는 다시 일어날 준비를 하는 것!

 

으로 마음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있었네요.

 

타인에게 대우를 받아오던 세상에서 다시 밑바닥에서 시작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것은 자존감이 높은 사람에겐

 

엄청난 스트레스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하고 싶은 말이 많아도 입 닫고 있어야 하는 상황도요.

 

저와 비슷한 상황을 겪고 있거나, 자기힐링이나 자기계발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NLP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