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Steam, Epic, Origin, etc

[Steam] Halo The Master Chief Collection - HALO2 Anniversary (헤일로 2)

by 길자쓰랩바 2020. 9. 6.
반응형

 

 

헤일로1 리마스터 이후에는 그래픽적인 부분이나 전편의 아쉬운 부분이 수정된 헤일로2는 스케일이 확장되어 앞으로의 프랜차이즈의 시작을 보여줬습니다. 새로운 종족과 코버넌트의 내분으로 뻔한 플롯일 수 있겠지만 코버넌트와의 협력등은 우리의 가슴을 뜨겁게 합니다. 물론 리마스터 버전이기 때문에 CG를 보는 맛이 있어서 몰입을 도와줍니다. 

 

 

외모가 상향(?)된 코타와 코버넌트의 아비터의 외형은 호불호가 있을 순 있겠지만, FPS의 재미만 봐도 뛰어나기 때문에 참고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난이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죽는 횟수나 낙사하는 경우가 많아져 트라이를 자주해야 하는 부분도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보통 난이도 기준으로 다른 FPS 장르보나는 싱글 게임 기준으로 난이도가 조금 높은 것 같음)

 

<Halo The Master Chief Collection Walkthrough1 - Halo2 Anniversary (헤일로 2)>

 

분명 CG와 풀음성 더빙이기 때문에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었지만, 터미널의 영상에 자막이 없는 것과 더빙이 안된 부분이 눈에 가시였으며 높은 수준의 CG의 더빙 싱크가 살짝 살짝 안맞는 것은 잘 만들어 놓고 이런 실수를 하는 것인지 안타까웠습니다. (그래도 이해하는데 어려움은 없음...아쉬울 뿐)


개인적인 취향일 수 있겠지만 정말 재밌게 한 것은 맞지만 코버넌트 플레이는 감성적으로 플레이를 하고 싶지도 않았고 기존의 적들로 나왔던 유닛들이 아군으로 나와 햇깔리는 상황이라던지, 유별나게 외형에 호불호가 강한 코버넌트로 플레이해야 하는 것이 참 싫었습니다.

거기에 최종 스테이지가 코버넌트로 플레이해야 한다는 점도...저는 "마스터 치프"로 플레이하고 싶었다고요!!! 

 

<Halo The Master Chief Collection Walkthrough3 & Ending - Halo2 Anniversary (헤일로 2 & 엔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