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Information)

[정보] 구글 에드센스 용어

by 길자쓰랩바 2020. 12. 20.
반응형

구글 에드센스를 이용해서 광고 수익을 얻고 계신 분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실 알아야 할 것이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시작한지 이제 1달이 넘은 저도 정보를 많이 찾아보고 있습니다. (진짜 알아야할 부분이 너무 많네요;;;)

 

일단 구글 에드센스의 용어도 알아야 내 포스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파악도 가능하기에 용어도 알아야할 필요는 있는 것 같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예상수입

발생할 수익 (정확한 수치는 시간 소요)

 

2. 페이지뷰
유입자가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 집계 (포스트 하나에 노출되는 광고수와 상관없음)

 

3. ​페이지 RPM

조회 수 1,000당 평균 수익 =예상수입/페이지 조회 수*1000 
(광고단가가 달라 수치는 의미 없습니다.)


4.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노출되면 1회 집계
예) 광고가 3개 달린 포스트에 1회 조회를 했을 때 노출수는 3으로 집계 됩니다.

 

5. 노출 RPM 
1000회 노출당 평균수입

 

6. 클릭수
유입자가 광고 클릭 횟수

 

7. 노출 CTR (클릭률)
광고를 본 유입자가 해당 광고를 클릭하는 빈도 비율 계산법 
클릭률 = 광고 클릭수 / 광고 노출수 
(평균 블로거 CTR은 1%)

 

8. CPC : 평균 클릭당 비용 (광고주가 지불한 금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