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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Game)/Moblie Game

[드래곤볼 레전즈] 콘솔의 전투방식과 모바일 조작방법의 콜라보

by 길자쓰랩바 2020. 9.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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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다이 남코가 작정하고 공을 들였다고 생각은 안듭니다. 이게 먹힐까? 정도의 시범작이라고 생각이 드는게 인터페이스가 정교하게 짜여진 것도 아니고, 전투가 편하다기 보다는 피로감이 매우 큽니다.


드래곤볼 IP를 가진 콘솔 게임 중에 유명한 스파킹 시리즈의 전투 시스템의 일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보는 맛과 타격감이 비주얼이 즐겁습니다.


저야 드래곤볼 팬이기 때문에 즐기고 있기는 합니다만...이건 물건이다...싶은 정도는 아니더군요. 


 

<드래곤볼 레전즈 플레이 영상>

 
비주얼만 좋으면 만사오케이라면 충분히 즐길 수 있겠으나, 손이 많이 가고 높은 캐릭터 등급과 속성 놀이에 지친 분들도 플레이를 하지 않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럴꺼면 모바일로는 좀....)

분명 가위바위보 대전게임은 맞습니다. 하지만 화면의 적의 공격 타입을 피하는 것은 약간의 피지컬은 필요합니다. 대충 대충 피하기를 시전하다가는 작은 공격은 피하고 큰 공격을 맞아 반피에서 시작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지금 가장 크리티컬한 부분은 로딩이 너무긴 문제와 앱플레이어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플레이할 수 없다는 부분이라 볼 수 있거든요. (아..오늘도 이유없이 접속이 장시간 안되는 문제도 있었네요. 하지만 공지따윈 없음...주말이라!?)

수집형 게임으로 보여지고 있지만 가장 높은 등급인 스파킹 캐릭터만 얻게 되면 딱히 낮은 등급 캐릭터를 사용할 이유가 없는...이런 부분이 너무 아쉽죠; 활용을 할 수 있게 애초에 기획설정이 되어야 하는데 그저 높은 등급만 모으면 덱이 완성되기 때문이죠.


곰곰히 생각해보면 모바일 초기시장의 게임성을 가지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만약 드래곤볼 IP가 아니었다면 더 성적이 좋지 않았을 것 같네요. 현재(2018년 6월 4일 기준)구글 플레이 매출 기준으로 100위 아래로 떨어졌네요.


사실 제가 하는 이유는...스토리가 힘의 대회 이후의 스토리이기 때문에 플레이하고 있는 것 뿐이네요;;; 하지만 스토리  업데이트가 너무 늦어서 렙업만 하고 있네요. 하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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