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Game)/Steam, Epic, Origin, etc

[Steam] 어쌔신크리드 유니티 - 버그만이 전부가 아니었음!

길자쓰랩바 2022. 5. 29. 17:15
반응형

 

버그가 많고 탈도 많았던 어쌔신크리드 유니티...출시한지 시간은 흘렀지만 유니티는 참 많은 놀림거리인 것은 맞습니다. 심지어 1년전이었나요? 스팀에서 120원에 판매가 되었던...그래서 유니티는 120원에 일시적으로 스팀에서 판매가 되었기 때문에 구매하지 않았던 유저들도 많이 구매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물론 저도 그 중에 한명이구요. 유니티의 악평을 알기 때문에 구매하지 않았으나 시간이 흘렀기 때문에 PC 사양이 점점 좋아졌기에 최적화 문제도 하드웨어 성능으르 찍어 눌러버릴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제 PC 사양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플레이하는데 큰 지장은 없었습니다. (그래픽 타협은 일부 하였지만요...)

 

탈도 많았던 유니티를 플레이하면서 어쌔신크리드의 선과 악의 대립이라는 부분이 유니티에서 조금은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암살단이 자유가 핵심이라면 템플 기사단은 통제라는 의지로 움직이지만 이 안에서도 조직의 신념이 아닌 개인의 욕망에 의해서 움직이는 자들로 타락하는 인물들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 진정한 선과 악이라는 의미가 사라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타락한 이들로 인하여 암살단과 템플 기사단이 힘을 합칠 수 있다는 것은 새로운 프랜차이즈가 탄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음...뒤 늦게 유니티를 플레이했지만 지금의 어쌔신 크리드는 계속 과거로만 가고 있다보니...정체성이 묘해지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에지오 컬렉션에서 맞침표를 찍었다고 생각했지만...이제는 현대파트로 넘어와야할 것 같은데 말이죠....

 

다시 유니티로 돌아와서 유니티는 지금도 버그가 잔존하고, 매우 나이스한 게임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최적화 문제도 아직 있는 것으로 보이고...최종 보스도 그다지 매력있던 것도 아니고...

 

주인공이 분명 매력이 있는 캐릭터지만 메인 스토리만으로는 주인공의 감정선 표현은 부족했던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엔딩은 분명 깔끔하게 잘 마무리된 것으로 보이지만, 뭔가 허전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순위를 세워보면 유니티가 가장 재미 없는 시리즈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유니티는 기존 시리즈처럼 스킬을 배우고 장비를 사고 업그레이드하고...서브 미션하고...음...딱히 다른 것은 없네요.

그렇다고 꼭 좋은 장비가 있어야만 클리어 되는 것은 아니고...새로운 것은 없으니 기대치는 낮추시고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분명 재미나게 즐기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https://www.youtube.com/watch?v=1v67aLVEPcc&list=PLDssAog9blv4QaXNmekjVgZds4L1NIOU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