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Game)/Steam, Epic, Origin, etc

[Epic Game] Neon Abyss (네온 어비스) - 중국산 로그라이크

길자쓰랩바 2022. 1. 2. 22:13
반응형

중국산 로그라이크입니다. 비꼬는건 아니고 잘 만들어진 수작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액션 플랫포머 로그 라이크 장르를 즐겨하는 분들이라면  아쉬운 것이 보이는건 사실입니다. 물론 너무나 완성도가 높은 로그라이크가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보인다는 부분도 있겠지만요.

 

플레이 타임에 길어지면 해금되는 아이템이나 시스템이 추가 되어 조금 더 편안한 게임이 되고, 해금되는 캐릭터나 아이템이 많기 때문에 즐길거리는 많습니다.

 

아쉬은 부분은 다양한 캐릭터는 있지만 생각보다 개성이 강한 캐릭터는 극히 일부라는 것입니다. 이런 부분의 한계는 아직은 아이디어의 한계라고 보여집니다. (그래도 여기까지 성장한 것을 보면 한국은 반성해야지;;;)

 

거기에 자잘한 버그도 아직 많아 잊을만 하면 진행불가 버그가 가장 큰 부분이며, (특히 티켓-4 버그는 에픽한정으로 아직도 수정을 하지 않습니다. ) 몬스터의 다양함이 적다는 부분과 다양한 무기가 있지만, 아이템 능력의 갭이 너무 크다는 점입니다. 잘만들어진 게임은 맞지만, 언터 더 건전이나 아이작에 비하면 아직 갈길이 멉니다.

 

액션 플랫포머 장르인데 이해할 수 없는 판정이나 특정 아이템이 없으면 피하기가 불가능해 보이는 패턴등이 비합리적인 느낌을 받게 됩니다. 후반부에 갈수록 오로지 좋은 아이템이 나오길 운에 맡겨야 하는 부분은 오랫동안 진득하게 즐기는 유저에게는 좋겠지만 짧게 최종보스전을 클리어하고 싶은 유저에게는 딱히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진행불가 폭탄이 없다면 돌아갈 방법이 없음...>

 

아쉬운 부분은 아쉽지만 히든 보스로 가기 위한 방법은 참신했던 것 같습니다. 게이지를 모아 필요 토큰을 얻어 히든 보스로 입장...그런데 저주 받은 히든 보스는 같은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는 것은 참으로...

 

아테나, 아레스의 경우 게이지를 모아 시전을 가게 되면 확률에 따라 해당 토큰을 얻게 되어 제우스를 클리어하면 획득한 토큰의 보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저주 받은 시리즈는 안넣었다면 좋았을텐데...)

 

특히 저주 받은 보스류는 과연 이게 맞나 싶을정도로 아이템 운이 따라줘야 한다는 것이...로그 라이크 장르가 다 그렇긴 하지만...음 잘 만들어졌지만 확실히 나사가 빠져 있는 것은 맞습니다. 만약 이 게임을 꼭 해야한다면 말리지는 않겠지만 더 평가가 좋은 로그 라이크 게임을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_fWcCcKMIK8&list=PLDssAog9blv6v5-XGg_E7zxVY-ZL6Boxj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