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Hardware)

[3DS] 3DS 보호기능 비밀번호를 해제하고 싶다면 Master Key 이용

길자쓰랩바 2020. 12. 31. 11:30
반응형

 

닌텐도의 국가코드 덕에 3DS(일명 삼다수)를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국가코드에 맞게 사용해야 합니다.

 

일본 게임을 하고 싶다면 일본판 삼다수를...대한민국 정발판을 플레이하고 싶다면 대한민국 삼다수가 있어야 플레이할 수 있지요.

 

저는 제가 좋아하는 일본판 게임을 위해서 일본판 삼다수를 중고로 구입했었습니다. (정발판이 발매되기 전에 샀었네요.)

 

그런데 제가 잘 알아보고 구매했어야 하는데...그저 게임하고 싶은 나머지 구동 되는 것만 확인하고 샀었거든요. (아..딥빡;)

 

게임도 즐겁게 즐기고 이제 3DS의 기능이나 홈부류를 해보려고 이것저것 기능을 확인해보고 있었는데...

 

청소년 보호기능이 걸려있었습니다. -ㅁ-+ 쉽게 설명하면 사용자에게 사용을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이것저것 해보려면 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당연히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다면요.) 

 

문제는 이 판매자가 저보다 더 기계치였는지...연락을 해보니 자기는 그런거에 대해서 전혀 모른다고 했고, 알아낼 방법이 없다나 뭐라나;;

 

잘 알아보지 않고 구매한 제 잘못이 더 큰거겠지만요. 워낙에 싸게 샀으니 할말은 없었습니다.

 

잡설이 길었네요.

 

결론을 얘기하지면, 보호기능이 걸려있는 3DS의 비밀번호를 해제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여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절대 네트워크 비밀번호가 아닙니다.)

 

https://mkey.salthax.org/

 

SALT | mkey generator

mkey generator 3DS / Wii U / Switch parental controls master key generator. This supports the new master key schemes in use on the Switch, the 3DS since 7.2.0-X and the Wii U since 5.0.0. Credits RE and implementation by Dazzozo SALT greetz: WulfyStylez an

mkey.salthax.org

 

 

사용 방법

 

1. 링크로 이동

 

2. 보호기능이 걸려있는 3DS 실행

 

3. 보호기능의 암호를 계속해서 틀리거나, 비밀번호를 잊었다는 메뉴를 터치

 

4. 하단에 인증번호가 출력

 

5. 현재 3DS의 시간과 인증번호를 해당 실행 툴에 입력

 

6. MASTER KEY 발급!

 

7. 발급 받은 MASTER KEY를 3DS 보호기능 비밀번호에 입력! (끗)

 

 

정발판, 일본판은 보호기능 해제를 확인하였습니다.

 

---------------------------------------------------------------------------------------------------------------------------

 

이런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려면...

 

중고거래를 할 때는 확실히 알아보고 하자!

 

 

반응형